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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스병원은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병원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용약관 (동의필수)

이용약관에 동의하셔야 회원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에이스병원(이하 “병원”이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병원과 이용자의 권리, 의미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1) 이용자 : ‘이용자’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병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 회원 : 에이스병원에서 회원으로 적합하다고 인정하는 일반 개인으로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의 회원가입 양식을 작성하고 'ID'와 '비밀번호'를 발급받은 사람을 말합니다.
(3)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병원에서 선정한 사람
(4) 연결사이트 : 홈페이지와 하이퍼링크 방식(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정지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등으로 연결된 웹 사이트를 말합니다.
(5) 개인정보 :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인식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6) 탈퇴 :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 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본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서 효력이 발생합니다.
(2) 법률의 개정으로 인한 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중요사유가 있을 때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기존 약관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3) 병원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정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됩니다.
(4)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해서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5)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거부하는 경우 ‘병원’은 당해 ‘이용자’와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조 약관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 2장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
제 1조 서비스 가입의 성립
(1) 서비스 가입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병원’의 이용승낙과 이용자의 약관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2)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병원’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3) 이용자의 가입신청에 대하여 ‘병원’에서 승낙한 경우, ‘병원’은 회원 ID와 기타 병원에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4) 가입할 때 입력한 ID는 변경할 수 없으며, 한 사람에게 오직 한 개의 ID가 발급됩니다.
(5) 병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나.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경우
다. 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경우
라. ‘병원’이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마.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바. 가입 신청자가 본 약관 제 3장 제 5조에 의거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사.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아. ‘병원’이 정한 회원가입요건이 미비 되었을 경우
자.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6) 제 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병원’은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7) ‘병원’은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3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제 1항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시스템 정기점검 등 병원이 정한 날 또는 시간은 예외로 합니다.
(3) 서비스 내용 중 온라인상담은 답변하는 전문 의사의 개인사정에 따라 1일 24시간 서비스가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서비스의 사용료
(1) 서비스는 회원으로 등록한 모든 사람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병원에서 서비스를 유료화할 경우 유료화의 시기, 정책, 비용에 대하여 유료화 실시 이전에 서비스에 공시하여야 합니다.
제 5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병원’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회원 가입 시 기재한 e-mail 또는 핸드폰 문자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병원’이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병원’ 홈페이지에 사전 게시함으로써 제 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회원정보의 수정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 우편 등의 방법으로 병원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2) 제 2항의 변경사항을 병원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병원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3장 서비스 탈퇴, 재가입 및 이용 제한
제 1조 서비스 탈퇴
(1)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인터넷을 통하여 해지신청 (회원탈퇴)을 하여야 하며, 병원에서는 본인 여부를 확인 후 조치합니다.
(2) ‘회원’이 ‘탈퇴’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병원’이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탈퇴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 탈퇴 여부는 기존의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해 삭제되지 않을 수 있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5)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병원’은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가. 등록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다. 병원 내에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홈페이지 운영을 방해한 경우
라.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및 본 약관,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마.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2조 서비스 재가입
(1) 제1조에 의하여 서비스에서 탈퇴한 사용자가 재가입을 원할 경우, 회원 본인이 직접 전자메일을 통해 운영자에게 재가입을 요청하면 됩니다.
(2) 재가입 요청 시 본인임을 알 수 있는 이름, ID, 전화번호를 알려주면 재가입 처리가 이루어집니다.
(3) 기존의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면 재가입이 이루어진 것입니다.
제 3조 서비스 이용제한
병원은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경우
나.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다.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라.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바.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사.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아.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자. 본원 또는 다른 회원이나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예약을 한 후 정당한 사유 없이 2회 이상 진료 예약을 포기하거나 예약한 진료를 받지 않는 경우
카. 기타 관련 법령이나 병원에서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제 4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1) 병원은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병원의 의료진 및 진료일정 안내
나. 온라인 예약 관련 서비스 (온라인 예약 신청, 예약 확인)
다. 온라인 상담
라. 입/퇴원 안내
마. 마이페이지 서비스
바. 기타 ‘병원’이 정하는 서비스
(2) 병원이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 5조 제 1항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병원은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지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5조 서비스의 중지 및 중지에 대한 공지
(1) 사이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국가의 비상사태, 정전, 사이트의 관리 범위 외의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겨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병원은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사이트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하여야 할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 1주일 전에 홈페이지에 서비스 중지사유 및 일시를 공지한 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 귀하가 공지내용을 인지하지 못한 데 대하여 병원은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부득이한 사정이 있을 경우 위 사전 공지기간은 감축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위 서비스 중지에 의하여 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대하여도 병원은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3) 병원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중단하여야 할 경우에는 제 2항에 의거합니다. 다만, 이 경우 사전 공지기간은 1개월로 합니다.
(4) 병원은 사전 공지 후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수정, 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귀하 또는 제 3자에게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5) 병원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이용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7) 병원은 사이트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 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 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8) 병원은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9) 병원은 귀하가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하거나 귀하의 동의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병원은 위 이용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습니다.
제 4장 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제 1조 온라인상담
(1) 병원은 서비스의 회원 혹은 사용자들의 상담내용이 상담의사와 서비스 관리자를 제외한 제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보안을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상담 내용 공개 및 상실에 대하여 병원의 책임이 없습니다.
가. 사용자의 부주의로 암호가 유출되어 상담내용이 공개되는 경우
나. 사용자가 '삭제' 기능을 사용하여 상담을 삭제하였을 경우
다. 천재지변이나 그 밖의 병원에서 통제할 수 없는 상황에 의하여 상담내용이 공개되거나 상담내용이 상실되었을 경우
(2) 회원이 신청한 상담에 대한 종합적이고 적절한 답변을 위하여 주치의, 각과 전문 의사들은 상담내용과 답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개인 신상정보를 삭제한 다음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 학술활동
나. 인쇄물, CD-ROM 등의 저작활동
다. FAQ, 추천 상담 등의 서비스 내용의 일부
(4) 상담에 대한 답변내용은 각 전문 의사의 의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답변으로 에이스병원의 서비스 의견을 대표하지는 않습니다.
(5) 아래와 같은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온라인상담 전체 또는 일부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나.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다. 진단명을 요구하는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라. 치료비, 검사비, 의약품 가격 등에 대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제 2조 정보 서비스
(1)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내용은 개략적이며 일반적인 내용이고 정보제공만을 위해 제공됩니다.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나 상담은 절대로 의학적인 진단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나 상담은 결코 의학적 진단, 진료 혹은 치료를 대신하려는 목적이 아닙니다. 회원의 건강상태에 관한 의문점이나 걱정이 있다면 실제 전문 의사를 찾아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정보때문에 의사의 진단을 무시하거나, 진단, 진료 혹은 치료받는 것을 미루지 마십시오.
(2) 에이스병원은 서비스에서 언급된 어떠한 특정한 검사나 제품 혹은 치료법도 추천하지 않습니다. 서비스에 표현된 의견은 모두 해당 상담 의사의 의견입니다. 에이스병원은 서비스에서 제공된 어떠한 문서나 상담의 내용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본 서비스의 정보, 서비스에 참여하는 전문 의사 혹은 서비스를 사용하는 다른 회원이나 방문객의 의견을 받아들이는 것은 전적으로 사용자의 판단에 따르는 것입니다. 따라서 에이스병원에서는 회원에게 제공된 어떠한 제품의 활용, 정보, 아이디어 혹은 지시로부터 비롯하는 어떠한 손해, 상해 혹은 그 밖의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장 의무
제 1조 병원의 의무
(1) 병원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2) 병원은 이용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이용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3) 병원은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과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 하여 인터넷 비즈니스 발전에 기여하도록 합니다.
(4) 병원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2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병원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병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병원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되 ㄴ사이트에서는 병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의 일부로 보내지는 서비스의 전자우편을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4)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병원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5) 병원은 개인의 신분 확인이 가능한 정보를 회원 혹은 사용자의 사전허락 없이 병원과 관계가 없는 제3자에게 팔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병원은 자발적으로 제공된 등록된 정보를 다음과 같은 경우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들에게 유용한 새 기능, 정보,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정보를 개발자들에게 제공하는 경우
나. 광고주들에게 서비스 회원과 사용자 집단에 대한 통계적 (결코 회원 개개인의 신분이 드러나지 않는)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다. 회원과 사용자 선호에 따른 광고 또는 서비스를 실시하기 위하여 회사에서 사용하는 경우
(6) 게시판 등의 커뮤니케이션 공간(이하 커뮤니케이션 공간)에 개인 신분 확인이 가능한 정보(사용자 이름, ID, e-mail 주소 등)가 자발적으로 공개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공개된 정보가 제3자에 의해 수집되고, 연관되어지며, 사용될 수 있으며 제3자로부터 원하지 않는 메시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제3자의 그러한 행위는 에이스병원에서 통제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병원은 병원에서 통제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한 회원정보의 발견 가능성에 대해 아무런 보장을 하지 않습니다.
(7) 병원은 서비스의 사용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쿠키란 다시 방문하는 사용자를 파악하고 그 사용자의 계속된 접속과 개인화된 서비스 제공을 돕기 위해 웹사이트가 사용하는 작은 텍스트 파일입니다. 일반적으로 쿠키는 쿠키를 부여한 사이트 밖에서는 의미가 없는 유일한 번호를 사용자에게 부여하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쿠키는 사용자의 시스템 내부로 침입하지 않으며 사용자의 파일에 위험하지 않습니다. 에이스병원은 서비스의 광고주나 관련있는 제3자가 쿠키를 사용하는 것을 막을 수 없습니다. 회원 혹은 사용자가 쿠키를 사용한 정보수집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웹 브라우저에서 쿠키를 받아들일지 여부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서비스(특히, 개인화된 정보)가 제대로 작동하기 위해서는 쿠키의 사용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8) 병원은 회원의 정보를 서비스 또는 회사와 업무제휴 업체 간에 상호 제공/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 3조 이용자의 의무
(1) 회원 가입시에 요구되는 정보는 정확하게 기입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미 제공된 귀하에 대한 정보가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 갱신하여야 하며,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2) 이용자는 "병원"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3) 이용자는 "병원"의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병원"의 사전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이용자는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나. 타인의 정보도용
다. "병원"이 게시한 정보의 변경
라. "병원"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마. "병원"과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바. "병원"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사.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아. "병원"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자. "병원"의 직원이나 서비스 관리자를 가장 혹은 사칭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차. 다른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카. 다른 이용자에 대한 건강진료 및 상담을 하거나 알선하는 행위
타. 제3자의 진료행위를 선전하는 행위
파. 상품을 판매하거나 판매를 알선하는 행위
하. 기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거.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16. "병원"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혹은 기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44조의 7 제1항에 위배되는 행위
(5) 제4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이용자가 있을 경우 "병원"은 본 약관 제5조 제4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병원"이나 다른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6장 분쟁조정
(1)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 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합니다.
(2) 이용자가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불만이 있거나 의견을 제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자우편으로 홈페이지에 대한 불만사항 또는 의견을 제출하면 됩니다.
(3) 병원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4) 병원과 이용자 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5) 병원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5년 9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동의필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에 동의하셔야 회원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에이스병원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다음과 같은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1) 온라인 동의
홈페이지 회원가입
(2) 병원 방문 시 동의
가. 진료 목적
진료 및 의료서비스 제공
환자의 진단 및 치료를 위한 진료 업무
진료예약, 접수, 수납 및 입·퇴원과 관련된 원무 업무
건강보험, 의료급여, 산재보험, 자동차 보험 등 진료비 청구와 관련된 업무
진료예약 안내, 검사결과의 안내 등 직접적인 진료 안내 업무
나. 교육, 의학 및 임상연구 기초 자료
다. 병원소식, 건강강좌, 질환정보, 임상연구 안내 등 각종 건강정보, 행사 안내 업무
위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에 동의합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마케팅 및 광고 활용 (선택)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마케팅 및 광고 활용의 이용목적에 동의합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동의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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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은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은 필수 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가.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 필수 항목 : 이름, ID, 휴대폰 번호, E-Mail
- 선택 항목 : 없음
나. 인터넷 간편 예약
- 필수 항목 : 성명, 휴대폰 번호
다. 인터넷 의료상담
- 필수 항목 : 성명, 연락처, 나이, 성별, 진료과
- 선택 항목 : 사진
라. 진료 접수 시
- 필수 항목 : 성명, 주민번호, 연령, 성별, 자택 및 휴대폰 번호, 주소
- 선택 항목 : 보호자의 휴대폰 번호, 내원 경로
마. 입원 약정 시
- 필수 항목 : 성명, 생년월일, 주소, 자택 전화번호 및 휴대폰 번호, 연대지불보증인의 성명, 생년월일, 주소, 자택 전화번호 및 휴대폰 번호
(2) 개인정보 수집방법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가.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등
나. 인터넷 서비스 사용 시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방문자 분석 툴과 같은 수집 툴 등)
(3)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이하 각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가.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나. 서비스 이용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다.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
가. 만 14세 아동(이하 ‘아동’이라 함)의 회원가입을 위하여 개인정보 수집 시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아동으로부터 법정 대리인의 성명과 연락처 등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규정하고 있는 방법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나. 아동의 개인정보를 열람, 정정 또는 삭제하고자 할 경우, 홈페이지 개인정보책임자 또는 담당부서로 서면, 전화 도는 E-mail로 문의하시면 필요한 조취를 취합니다.
(5)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 처리하는 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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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모든 정보주체는 병원이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 삭제 및 처리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래 사항에 해당 하는 경우 병원은 위와 같은 요구를 거절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 ·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않는 경우
나. 권리행사 방법 및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병원은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 증명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고객의 요구에 성실하게 대응하고, 해당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보존기간을 경과한 것이 판명되는 등 정정 · 삭제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정정 · 삭제를 합니다.
- 개인정보의 열람 / 증명 고객은 병원을 방문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 증명을 요구할 수 있고, 고객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보다 철저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고객의 방문 이외의 전화 · 우편 · FAX 등 기타의 신청방법에 의해서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 증명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 개인정보의 정정 / 삭제 병원은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정정 ·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라. 고객이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 증명을 요구하는 경우, 고객의 신분을 나타내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신형)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시 받아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마. 고객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 · 증명을 요구하는 경우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위임장 및 동의서와 대리인의 신분증명서 등의 증표를 제시 받아 진정한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바. 고객이 제 3자에 대한 개인정보의 제공에 동의한 경우에도 오류 정정의 요구를 받은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개인정보의 제공을 중단하고,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 제 3자 및 당사자에게 그 사실을 통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사. 병원은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 · 증명 또는 정정을 거절할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고객에게 이를 통지하고 그 이유를 설명합니다.
아. 고객은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수집 /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가입/해지)를 요구할 수 있고 병원은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고객은 병원의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병원은 고객이 방문하여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법령에 다르게 규정하고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법정대리인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만 14세 미만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5년 09월 07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 ·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
변경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 사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합니다.
위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동의필수)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동의하셔야만 회원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병원은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고객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나. 설문조사, 행사 등의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당해 설문조사, 행사 등이 종료한 때
다. 진료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의료법에 명시된 진료기록 보관 기준에 준하여 보관한다.
라. 파기 방법 : 전자파일 형태의 개인정보는 기록을 복구 불가능한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 서류는 파쇄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2) 병원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박선영
zonsimup@naver.com
031-8099-7957
정보보호 실무 담당자 정보보호 실무 담당자 진수철
fuboy@naver.com
031-8099-7901
기술보안 실무 담당자 박찬욱
comkakako@naver.com
031-8099-7907
물리적보안 실무 담당자 강병환
yesh0046@naver.com
031-8099-7904
전화상담은 평일 오전 09:00 – 오후 06:00 에만 가능합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가.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18.or.kr / 118)
나.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80-0533~4)
다.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www.spo.go.kr / 02-3480-2000)
라.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3)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가. 기술적 대책
병원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아래와 같은 기술적 대책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A. 개인정보의 안전한 저장 및 전송 등을 위하여 법령이 정한 기준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B. 고객의 개인정보는 외부망에서 접근 및 침입이 불가능한 내부망을 활용하여 관리되고 있으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 (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철저하게 보호되고 있습니다.
C. 악성프로그램 등을 통해 개인정보가 위변조, 유출되지 않도록 이를 방지하고 치료할 수 있는 백신 소프트웨어 등 보안 프로그램은 실시간 감시 등을 위해 항상 실행된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백신 소프트웨어 등 보안 프로그램은 일 1회 이상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실시하며, 운영체제(OS) 및 응용 프로그램의 보안 취약점을 악용하는 악성 프로그램 경보가 발령 되었거나, 응용프로그램, 운영체제 제작업체에서 보안 업데이트 공지가 있는 경우에는 감염 및 피해를 막기 위해 즉시 업데이트를 실시합니다.
D. 이용자의 개인정보 중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를 암호화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E.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및 침입탐지시스템을 운영하여 사내 네트워크를 보호하고, 각 서버마다 접근제어시스템을 설치하여 보안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나. 관리적 대책
병원은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A. 병원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B. 고객을 직·간접적으로 상대하여 업무를 수행하는 자
C.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보호업무를 수행하는 자
D.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E. 병원은 컴퓨터를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가진 담당자를 지정하여 식별부호(ID) 및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F.개인정보 취급자를 대상으로 정기적인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G.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 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H.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I.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J.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전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다. 물리적 대책
A. 개인정보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안전한 보관을 위하여 물리적 잠금장치 등의 물리적 접근방지를 위한 보호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B.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 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를 하고 있으며 의료정보팀 및 개인정보 보관소를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 통제 등 출입관리 절차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 별첨
의료법 시행규칙
[시행 2017. 5. 30.] [보건복지부령 제497호, 2017. 5. 30., 타법개정]
보건복지부(보건의료정책과), 044-202-2402
제 15조(진료기록부 등의 보존)
① 의료인이나 의료기관 개설자는 의료법 제22조 제2항(의료인이나 의료기관 개설자는 진료기록부등[제23조 제1항에 따른 전자의무기록(電子醫務期錄)을 포함한다. 이하 제40조 제2항에서 같다]을 보건복지부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보존하여야 한다)에 따른 진료기록부등을 다음 각 호에 정하는 기간 동안 보존하여야 한다. 다만, 계속적인 진료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1회에 한정하여 다음 각 호에 정하는 기간의 범위에서 그 기간을 연장하여 보존할 수 있다. <개정 2015.5.29., 2016.10.6., 2016.12.29.>
1. 환자 명부 : 5년
2. 진료기록부 : 10년
3. 처방전 : 2년
4. 수술기록 : 10년
5. 검사내용 및 검사소견 기록 : 5년
6. 방사선 사진(영상물을 포함한다) 및 그 소견서 : 5년
7. 간호기록부 : 5년
8. 조산기록부 : 5년
9. 진단서 등의 부본(진단서·사망진단서 및 시체검안서 등을 따로 구분하여 보존할 것) : 3년
② 제1항의 진료에 관한 기록은 마이크로필름이나 광디스크 등(이하 이 조에서 “필름”이라 한다)에 원본대로 수록하여 보존할 수 있다.
③ 제2항에 따른 방법으로 진료에 관한 기록을 보존하는 경우에는 필름촬영책임자가 필름의 표지에 촬영 일시와 본인의 성명을 적고, 서명 또는 날인하여야 한다.
[제목개정 2016.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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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환자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특정서비스 제공에 대한 명시적 동의 하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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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제 1항에 해당하는 위탁업체는 아래 표와 같다.
위탁사 위탁업무 개인정보 보유기간
(주)EONM 처방전달시스템 / 전자의무기록 시스템 유지보수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DB 유지보수
(주)테크하임 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 S/W 유지보수
스펙컴 카드승인정보 업무
씨젠 위탁 검사 업무
E3시스템 콜센터 환자 응대 업무
별난사람들 홈페이지 유지보수
JVM 약포장기 유지보수
(3) 병원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인정보의 처리 항목 및 처리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 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정보주체로부터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나.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에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 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다. 통계작성 ·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위 개인정보의 위탁업체 제공에 동의합니다.
동의 거부 시 불이익에 관한 사항 귀하는 위 항목에 대하여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동의 후에도 언제든지 철회 가능합니다. 다만,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원활한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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